본문 바로가기
일상/4월 신부

Wedding EP.06 험난했지만 조금 덜 힘들었던 웨딩 스냅 촬영 후기

by 오늘. 2023. 4. 19.

웨딩 스냅은 작년에 찍었는데 웨딩 플래너 없이 반 셀프로 결혼식 준비하다보니 블로그를 쓸 시간이 없었어요. ㅎㅎ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 결혼식 직전에야 짬이 나서 블로그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사실 웨딩 스냅은 안 하려고 했어요. 사진 촬영이 어렵고 어색하기도 했고 금전적으로도 큰 비용이 드니깐요.

그래서 흑백 셀프 사진이랑 데이트 스냅으로 퉁치자 이야기가 끝난 상황이었는데 남자친구가 막상 데이트 스냅 찍으려니 너무 캐주얼하다구 걱정하더라구요.

저도 처음 찍다보니 준비하는 과정에서 미숙하거나 개인적으로 저에게 맞지 않았던 부분, 맘에 안 드는 부분을 발견했고요.


사진을 잘 못 찍거나 많이 안 찍어보신 분들은 웨딩 촬영하기 전에 셀프 스냅 몇번 찍어보고 시도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평생 한번 남는, 가장 젋고 이쁜 날의 모습인데 제대로 찍어야지요~ 다시 찍기 어렵잖아요~




저희는 웨딩 스냅 또한 셀프로 진행했습니다.
같은 셀프여도 데이트 스냅과 많이 달라서 준비할 게 많았어요. (처음엔 미처 몰랐지요, 이게 미친 짓이라는 걸)

나중에 결혼 했던/ 지금 결혼 준비 중인 다른 친구들에게 얘기하니 어떻게 셀프로 준비했냐고 놀라하더군요... ㅎㅎ
제가 파워 J여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계획형, 완벽주의자, 실행력 끝판왕 분들은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웨딩 스냅 벤치마킹


1. 원하는 웨딩 스냅 레퍼런스 리서치
2. 레퍼런스 분석

우선 웨딩 스냅은 처음이니까 벤치마킹부터 시작해요~ 보통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인스타그램에서 리서치 했어요.

맘에 드는 레퍼런스는 스크랩해두고 셀프 스냅 후기도 꼼꼼하게 읽어봤습니다.
레퍼런스를 대략적으로 모아두면 자신이 원하는 방향성도 알 수 있고 나중에 스냅 사진 작가님께 촬영 전 보여드리고 요청 드릴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빨리 예약해야 할 것


1. 사진 작가님
2. 메이크업샵
3. 스튜디오

(1) 사진 작가님

위 3가지는 적어도 한두달 전엔 미리 예약해둬야 가능해요. 특히 인기 많은 곳은 미리 예약하기 때문에 중요하답니다! 제일 빨리 예약해야하는 건 사진 작가님.

저번 데이트 스냅에서도 후기에 남겼었지만 결혼식 9개월 전 쯤에 예약하려했는데 예약하기 힘들었어요~  최소 1년 전!!

저희는 데이트 스냅 때 찍어주신 작가님이 좋아서 데이트 스냅 보정본 받을 때 바로 예약했어요!
데이트 스냅 = 웨딩 스냅 같은 분!

(2) 메이크업샵

그리고 인터넷 발품 팔다보니 웨딩 스냅 헤어/ 메이크업은 솔방울 살롱이 유명하다고 해서 마음 속으로 그 곳 염두해두고 있었어요. 촬영 한달 반 전쯤에 예약하려고 블로그 들어갔었는데 촬영날 이미 예약 완료...
아쉽지만 그 곳은 못 했어요ㅠㅠ

만약 솔방울 살롱에서 하고 싶으신 분들은 좀 더 부지런하게 예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트 스냅 때 했었던 히솝 메이크업에 또 예약했어요.
웨딩 촬영 242,000원 요걸로 했고 예약금은 10만원이었습니다.

(3) 스튜디오

스튜디오는 벤치마킹 했던 웨딩 스냅 중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스튜디오로 정했어요. 더웨이브 스튜디오.

사이트 들어가시면 가이드가 잘 나와 있어요!

여기서 했고 여러 룸 타입이 있는데 저희는 그 중에서 2A Room, 3A Room 예약 했어요.
기본 2시간씩 2방 순차적으로

신혼집 같은 배경에서 하나, 아무것도 없는 흰 배경 위주의 배경 하나 하고 싶었어요.

사이트 들어가보시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데 미리해야해요!

이 스튜디오는 특히 주중에 인기가 많고 주말은 그에 비해 좀 더 널널하긴해요.

룸 2개 총 4시간해서 192,000원
예약금 5만원이었습니다!


웨딩 스냅 소품 리스트


1. 웨딩 슈즈
2. 밝은 정장 (2부 정장)
3. 검정 목티 2개 (커플룩)
4. 웨딩 드레스 2벌 + 티아라 + 화관 (대여)
5. 컨페티
6. 하이웨스트 보정 속옷
7. 보타이
8. 안개꽃

(1) 웨딩 슈즈
더현대서울 갔다가 하나 샀어요!
2부 정장 입을 때도 같이 신으려고 샀는데 아무래도 엄청 화려해요ㅜㅜ 가격대도 좀 있고요.
텐디 268,000원!
나중에 알아보니 웨딩 드레스 대여샵에서 슈즈도 저렴하게 대여해주던데 좀 아까워지더라구요...
자주 안 신을 것 같은데 돈 낭비였나 싶어서 반성!

(2) 밝은 정장
웨딩 스냅 레퍼런스 살펴보니 요즘 남자 분들은 밝은 색의 정장을 많이 입고 찍으시는 것 같았어요. 마침 제 남자친구가 밝은 색 정장이 없었고 2부 때 입을 겸 모다아울렛에서 구매했습니다! 379,000원!
맘에 드는 정장이 없어서 많이 발품 팔았어요

(3) 검정 목티
드레스 뿐만 아니라 커플룩 개념으로 검정 목티에 청바지 입고 찍기도 하길래 준비했어요.
그런데 촬영 당일 드레스 2벌만으로도 너무 바쁘고 정신 없어서 패스!  검정 목티 49,900원이었고 나중에 괜히 구매한건가 후회했지만 남자친구가 너무 맘에 들어하기도 하고 자주 입어서 뽕은 제대로 뽑고 있습니다 ㅎㅎ

(4) 드레스 대여
드레스 대여 샵 아베끄르땅에서 대여했어요. 사이트 들어가 보면 이쁜 드레스 진짜 많아요!
그런데 확실히 옷은 입어보고 결정하는게 맞는 것 같아서 대여 전 피팅 요청 드리고 직접 찾아갔습니다.
(대여비는 1만원 미리 송금)
피팅하는 날 입어 볼 수 있는 드레스는 거의 다 입어봤어요. 조화 부케나 베일도 있어서 같이 매칭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때 20벌 넘게 입어 본 것 같은데 하나하나 입는데 도와주셨고, 남자친구가 바깥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빠르게 사진 찍어줬습니다. 혼자 가는 것 보단 동행인이 있어야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많이 입어서 힘들었지만 덕분에 저한테 제일 잘 어울리는 드레스 2벌 골를 수 있었답니다 ㅎㅎ

제가 빌린 드레스는
셀프 스몰 웨딩 본식 촬영 오건자 실크 탑 에어라인 드레스 82,500원
비즈 레이스 반팔 머메이드 드레스 스몰 웨딩 촬영 본식 드레스 139,500원 요거예요!

보증금은 20만원 별도로 냈고 드레스 반납 후, 5일만에 전액 돌려받았습니다!
아, 그리고 아베끄르땅에서 티아라(9,000원), 안개꽃 화관, 롱베일도 대여 받았어요.

(5) 컨페티
컨페티는 인터넷으로 9,000원에 구매했어요. 두가지 컬러였는데 하나는 랜덤 컬러, 다른 하나는 연핑 컬러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흰 배경에선 연핑 컬러가 묻혀서 안 이쁘더군요~ 좀 더 색감이 강한 컬러 위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하이웨스트 보정 속옷
요건 드레스 피팅하다가 알게 된 꿀팁이였는데 하이웨스트 보정 속옷을 입으면 뱃살 걱정 없다고 하셔서 바로 구매했어요! 21,400원 주고 인터넷에서 구매했고, 배가 많이 압박 되서 불편하지만 촬영할 때 뱃살 걱정 없이 촬영에 임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7) 보타이
검정 정장에 매칭할 보타이 하나 구매했어요. 요건 남자친구가 인터넷으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저렴했습니다. 3,000원 정도?

(8) 안개꽃
요즘 웨딩 스냅 보면 안개 꽃 많이 드는 것 같아서 저도 샀습니다. 동네 꽃집에서 사면 엄청 비싸다고 들어서 다른 셀프 웨딩 스냅 후기 찾아보다 알게 된 고터 지하상가에서 샀어요! 고속터미널 꽃시장에서 사면 더 저렴하고 좋았겠지만 직장 다니다보니 시간 여건이 잘 안 맞아서 지하상가에서 샀어요. 미리 예약했고 2단 3만원에 샀습니다~ 그런데 처음 꽃 받았을 때 제 생각보다 작아보여서 좀 실망하고 걱정했지만 사진 촬영본 보니 딱 알맞은 크기인 것 같아서 만족!!


촬영


확실히 데이트 스냅 짬이 있어서 그런지 조금은 덜 긴장 되고 조금 릴랙스 된 기분이었습니다.
사진 작가님 디렉션에 따라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했고요~

셀프 스냅이다보니 헬퍼 이모님은 안 구하고 남자친구가 드레스 갈아입는 데 도와줬어요! 더웨이브 스튜디오 룸마다 작은 공간이 있는데 그 곳에서 옷 갈아입고 화장 고치면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런데 더웨이브스튜디오 사이트에서 봤을때 조명도 좋고 빛 들어오는 시간 맞춰서 했었는데 촬영 당일 햇빛 좀 못 받다가 시간 좀 지나서야 햇빛 받아서 아쉬웠어요.

그리고 대여 시간 총 4시간이라 룸 2개를 연이어서 사용했는데 이동할 때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소품이 너무 많은데 드레스는 입었지... 다음 예약자 있어서 빨리 빼줘야하지... 정말 정신 없고 바빴네요
청소하는 시간, 이동하는 시간 고려해서 넉넉하게 대여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