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소소한 행복

[더현대서울 문화센터] 목금토식탁 우리집도 와인바 수업🥂

by 오늘. 2021. 10. 10.

 

영등포 평생 교육 바우처에 선정 된 후, 카드를 수령 받자마자 무엇을 배워볼까 엄청 고민했어요.

( 운 좋게 좋은 기회를 얻었고 시간 쪼개서 배우는 거니까, 인생에 도움 될만한 것을 배워보자 싶었지요 ~ 🔥 )

 

영등포 평생 교육 바우처는 평생 교육 바우처 사용 기관 리스트 중에서 선택해서 배울 수 있는데

 

영등포 평생 교육 바우처 사용 기관 리스트

1. 영등포 구청  >  영등포 평생 교육 바우처 사용 기관 리스트 검색
2. https://www.ydp.go.kr/www/selectBbsNttView.do?key=2848&bbsNo=40&nttNo=344347
 

우리구소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www.ydp.go.kr

 

그 중, 더현대서울 문화센터를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마침, 더현대서울이 직장에서 엄청 가깝기 때문에 편의상 선택했어요 ~

 

더현대서울 문화센터에서 영등포 평생 교육 바우처를 사용하려면, 직접 문화센터 가셔서 결제해야하 결제가 됩니다.
저는 모르고 그냥 온라인 결제 2회나 시도했는데 안되서 고객센터에 전화했고,
직접 방문 결제해야한다고 하셔서 직접 가서 결제했습니다.

더현대서울 문화센터
https://www.ehyundai.com/newCulture/CT/CT010100_L.do?stCd=400 
 

강좌찾기 | 문화센터 | 현대백화점

 

www.ehyundai.com

 

막상 살펴보니 더현대서울 문화센터 클래스는 어린 아이들이 ( 유아 ) 듣는 클래스가 많았고,

제가 관심 가는 클래스들은 저녁, 주말 타임이 별로 없어서 선택하기 힘들었지만

관심 가는 클래스 2개 정도 20만원 이내로 선택 할 수 있었어요 !

그 중, 한 클래스가 목금토식탁 10월 클래스 우리집도 와인바 수업이었습니다.

 

저는 멘탈 관리 겸 절약 겸해서 취미로 요리하는 걸 즐기기도 하고 ( 잘하진 않지만 좋아해요 ~ )
저번에 전라북도 무주 머루 와인 동굴 갔을 때 머루 와인이 너무 너무 맛있어서 와인에 관심 갖게 되었어요 ~ ❤️

와인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고 마셔본 적도 별로 없어서 경험을 쌓기 위해 클래스를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간략 정보

 

 

🏬  위치  :  더현대서울 CH1985 지상 6층 

👩🏻‍🏫  주제  :  화이트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 ( 찰보리/ 루꼴라 샐러드, 해산물 빠삐요뜨 )

집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와인 한 잔 멋지게 하고 싶을 때 만들 수 있는 간단하지만 그럴싸한 와인바 스타일의 안주 만들기

 

🥗 찰보리/ 로꼴라 샐러드  :  찰보리를 삶아서 루꼴라와 버무리고 샬롯, 올리브를 얹어 맛을 낸 샐러드

🐟 해산물 빠삐요뜨  :  제철 해산물을 종이포일에 감싸 화이트 와인 소스와 함께 익혀내는 요리

 

📚  수업 회차  :  2회

💵  가격  :  15만원

 

 


 

수업 과정

 

 

수업 듣는 날엔 업무에 이슈가 있어서 불가피하게 칼퇴하진 못하고 ( 원래 야근했어야 했지만 ) 

이것저것 부랴부랴 준비하다가 ( 심난한 마음으로 ) 겨우 수업 시작 5분전에 도착했어요.

땀 별로 안 흘리는데 급하게 뛰어오다보니 땀이 엄청 나서 고생했네요. 💦

( 에어컨이 필요했는데 에어컨 없어서 더 난처... )

 

수업을 듣는 스튜디오는 굉장히 깔끔하고 이뻤어요 !

점심 시간에 지나다닐 때마다 인테리어 너무 이쁘다고 생각했던 공간이었는데

자주 지나다니던 곳에서 수업을 들으니 기분이 살짝 조금 묘했습니다 ~

 

강사님께서 수강생 수에 맞춰서 미리 세팅 준비해주셨고 조금 기다리다가 다른 수강생 분 도착하신 후에 수업 진행 되었습니다.

먼저 자기소개부터 진행했는데, 강사님께서 수업 진행하기 전 분위기를 유하게 풀어주시려고 노력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엄청 소심하고 낯가리는데 저도 자기소개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저는 기본적인 소개와 수업에 관심 갖게 된 계기를 말했습니다. 

 

수업 진행 과정을 설명해주시고 강의 프린트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강의 프린트에 화이트/ 레드 와인과 매칭 되는 음식, 각 요리 방법, 레시피 팁, 와인 페어링에 대한 설명이 예쁘게 잘 되어있어요.

일목요연하게 챕터별로 잘 정리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 저는 문화센터 수업이 처음이라 제가 필기하거나 가져가도 되는 줄 몰랐는데, 다른 수강생 분 보니 필기하거나 가져가시길래 

중간 중간 추가 설명해주시는 부분 적고 가져왔어요 ~ )

 

 

 


 

 

맨 먼저 찰보리/ 루꼴라 샐러드와 해산물 빠삐요뜨 재료 손질부터 시작했어요.

각 재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구입처 등에 대해 알려주셨고,

칼 쥐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익숙치 않아서 조금 힘들었지만 제대로 교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찰보리/ 루꼴라 샐러드와 해산물 빠삐요뜨를 병행해서 만들기 시작했어요.

강사님 자리 위에 커다란 화면 두개가 잡히는데 자리가 좀 떨어져있어도 크게 보여서 화면 보고 따라해도 되니까 괜찮았어요.

중간 중간, 잘 따라하는지 직접 자리 오셔서 체크도 해주시고요.

 

찰보리/ 루꼴라 샐러드 만들 때, 찰보리와 버터를 볶다가 후추 뿌리는 부분에서 후추 통을 잘못 열어가지고 다 쏟은 거랑 

해산물 빠삐요뜨 만들 때, 홍합 빼 먹는 실수했는데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센스있게 잘 도와주셨어요 ~ 👏🏻👏🏻👏🏻

 

요리 다 하면 와인과 함께 식사 하는 시간이 있는데, 일부러 저녁 먹고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거의 다 먹었어요...( 돼지인가 )

와인이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었구여 !

 

 

1회차는 화이트 와인이었는데 화이트 와인은 짜고 신 음식이랑 잘 어울리는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강사님께서 별도로 소금이랑 레몬도 준비해주셔서 와인 한 모금 + 소금 조금 + 와인 한 모금 했을 때 맛과 

와인 한 모금 + 레몬 + 와인 한 모금 했을 때 맛을 설명해주셨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 

소금, 레몬에 따라 맛이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뿐만 아니라 2회차 레드 와인 설명도 해주셨는데, 레드 와인은 기름진 음식, 한식이랑 어울린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여러 꿀팁이 있었는데

파스타 면 삶을 때, 소금 조금 많이 넣으면 좋은 것, 와인은 의외로 단것과 어울리지 않으니 과일이나 초코와 함께하지 않을 것, 버섯과 토마토가 들어간 음식은 와인과 어울린다는 것 등등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느낀점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수업은 처음이라 긴장 반, 설렘 반이었는데 생각보다 재밌고 유익했습니다 ~ 

요리와 와인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남자친구는 열심히 배워서 나중에 자기 해달라고 했는데, 

재료만 잘 갖추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분위기 내고 싶을 때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나중에 다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 도전 ! 🔥

 

아, 그리고 아쉬웠던 점

더현대서울 문화센터에서 수업을 들으면 바로 옆에 까페에서 수업 전/ 후 음료 1회 꽁짜였는데 ...

시간 없어서 일찍 못 가기도 했고, 수업이 백화점 끝난 후에 끝났기 때문에 못 마셨어요... 😂

다음 기회 몇번 더 있는데 반드시 일찍 가서 꼭 마시고 싶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