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7년차 연애

[대전 근교 드라이브] 전라북도 무주 머루 와인 동굴 데이트

by 오늘. 2021. 9. 19.

 

요즘은 저도 남자친구도 업무 과중, 야근으로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스트레스가 엄청 쌓인 상태인데다가 오랜만에 보는김에 좋은 추억 쌓고 기분 전환하고 싶어서

대전 근교 드라이브 코스를 폭풍 검색하다가 찾게 된 곳 ! 

 

전라북도 무주 머루 와인 동굴 

 

그동안 와인 동굴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대전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고 근처 어느 저렴한 식당에서 ' 버섯 전골 '을 생전 처음 먹어봤는데

남자친구와 저 둘 다 입맛에 안 맞아서 힘들었어요... 버섯 전골은 처음이자 마지막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ㅠㅠ

 

점심을 먹고 머루 와인 동굴에 도착했어요.

주차장이 넓은 편이었고, 추석 전 주말인데 생각보다 차가 좀 있었어요.

 

 

개인으로 입장권 ( 2,000원 ) 2매 끊고 온도 체크 및 방문 인증 전화한 다음 사람 얼굴 모양의 머루 와인 동굴로 입장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엄청 시원해요. 마치 커다란 냉장고에 들어간 기분이였습니다 !

 

 

안쪽으로 들어가보면 다양한 볼거리 및 포토존을 볼 수 있어요 ~

이쁘게 잘 꾸며져서 구경하기도 좋고 사진 찍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 

 

 

끝까지 가다보면, 와인 시음 및 판매하는 곳과 치즈 판매하는 곳이 나와요.

3가지 각기 다른 양조장에서 만든 머루 와인을 맛볼 수 있으니 한번 마셔보세요 ~

저랑 남자친구는 살 생각이 없었고 와인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였는데...

시음했을 때,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다른 종류로 두개 구입해서 부모님과 마셨어요. 굳굳 !!

 

 

쉬는 벤치, 방문한 고객들의 방명록 (?)이 적힌 나무 팻말도 있어요  ~ 

저희는 적진 않았고 그냥 구경만 했어요 !

 

마지막 끝 부분엔 머루 와인 족욕 체험장이 있는데, 신기해서 경험삼아 남자친구와 체험해봤어요.

체험은 1인당 3,000원이었는데 족욕하면서 머루 와인 향이 올라오니까, 

향긋하면서 기분이 좋아서 체험해볼 가치가 충분히 있었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1 ~ 2인용 족용탕은 왼쪽 위 사진이고 둘이 하기에 적절한 크기였습니다.

사진에 3 ~ 4인용 족욕탕도 보이긴한데 벤치에 가려져 있어서 잘 안 보이지만 좀 더 넓어요.

( 저희 할 때, 가족 분들이 단체로 오셔서 2인, 3인 나눠 족욕하시더군요 )

 

족욕 체험을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저희가 물 (온수) 조절을 해서 더 좋았습니다.

피부가 약해서 너무 뜨겁지 않게 조절해서 기분 좋게 즐겼습니다.

 

 

 

머루 와인 동굴에서 나오면 입구 앞 쪽에 고객쉼터에서 오미자차를 무료로 제공해주세요.

저랑 남자친구는 오미자를 좋아해서 맛나게 마셨어요 ~ :)

 

 

 

생각보다 머루 와인 동굴 데이트 재밌어서 다음에 또 머루 와인 생각나면 놀러오고 싶습니다.

저는 3번째 시음해봤던 마지끄 무주라는 와인을 구매했는데, 술/ 와인을 그렇게 좋아하시진 않는

부모님도 달고 맛있다고 하시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