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7년차 연애

[대전 맛집] 저렴한데 양도 많고 맛있는 시민 칼국수 후기

by 오늘. 2022. 6. 27.

 

요즘은 결혼 준비 때문에 대전에 자주 오가고 있어요.

그래서 서대전역 근처에서 먹을 일이 많은데, 자주 가는 식당은 이제 너무 자주 가서 좀 다른거 먹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서대전역 근처에 맛있는데 저렴한 곳이 어디있나 폭풍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 시민칼국수!

서대전역 근처에서 식사하고 싶으시다면 요기도 괜찮은 것 같아요~

 

굉장히 오래된 곳인데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더군요. 이번 기회에 시민 칼국수에 남자친구와 다녀왔어요~

 

시민칼국수 외관

 

주소 : 대전 중구 대흥로10번길 5

전화번호 : 042-254-0888

운영시간 : 화 ~ 일 10시 ~ 9시 30분 ( 화 ~ 금 브레이크 타임 3시 ~ 5시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대표메뉴 : 얼큰이 칼국수

주차장 : 매장 앞 4대 정도 주차

 

매장 앞 왼쪽

 

매장 앞 오른쪽

 

가게 안이 넓고 좌석 수도 많은데 웨이팅하는 공간이 별도로 있더군요.

저는 토요일 점심쯤에 갔었는데 사람이 많긴 했지만 웨이팅은 안 했어요. 

귀여운 강아지 모형이 진짜 같아서 사진 찍었습니다 ㅎㅎ

 

시민칼국수 메뉴

 

시민칼국수 메뉴를 보면 칼국수만 파는게 아니라 돈까스랑 두부두루치기, 조개탕도 있어요 (?)

다른 분들 보면 칼국수를 주로 드시긴하는데 돈까스도 많이 드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처음 와봐서 고민하다가 칼국수만 먹어보기로 했어요.

저는 얼큰이 칼국수를 먹었고, 남자친구는 다른 맛 먹어보겠다며 전통 칼국수를 시켰습니다.

 

여름이라 더워서 열무 김치말이냉국수도 끌리긴했는데 이건 다음 기회에 먹어보려구요! 

또 다음 기회에 ~ 

 

밑반찬 김치류

 

먼저 주문을 하고 나면, 물이랑 밑반찬을 주세요.

저는 열무 김치가 너무 맛나서 맛있게 먹었어요~

요건 부족하면 리필해서 먹어도 됩니다!

 

전통 칼국수

 

남자친구가 시킨 전통 칼국수! 그릇도 엄청 크고 양도 많아요!

가격이 6,000원이라는게 믿어지지 않을만큼 혜자예요!

남자친구는 엄청 잘 먹는 아이인데 마지막엔 양이 많아서 배 불러하더군요.

제거 먹느라 정신 없어서 못 먹어보긴 했는데 남자친구는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얼큰이 칼국수

제가 시킨 얼큰이 칼국수!

전통 칼국수랑 같은 크기의 그릇이고 이것도 가격에 비해 놀라운 양!

쑥도 많았고 맛도 정말 맛있었어요!

게다가 저는 요즘 다이어트 빡세게 하고 있어서 양이 줄었는데도 너무 맛있어서 거의 다 먹었어요~

면 요리 좋아하시고 가성비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 드려요~

 

댓글